본문 바로가기
원예 체험

리스만들기- 화초토마토 리스

by 플로리스트 새날 2023. 8. 27.

2014.10.21

어린이집 원예체험

진한 가을 햇살이 화초 토마토를 이렇게 붉은색으로 익게 해 주었다.

아이들도 흥미를 갖고 신기해 할거 같아 가을 열매체험 소재로 준비해 보았다.

수업전  '이토마토는 먹으면 안 돼요!' 주위를 주었다.

 

그동안 먹기만 했던 토마토를 아이들이 직접 하나의 작품으로 만든다는게 재미있게

느껴졌는지 초롱초롱한 눈으로 수업에 집중했다.

초록 리스위에 하나,둘,셋 숫자를 세며 열매를 올려 놓는 작은 손, 

너무 귀여워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행복해진다.

그동안 새로운 소재들 위주로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는것에 집중했다.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 새롭고 낯선 것이 효과적이라 생각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는것을 오늘에서야 알게 되었다.

평소에 자주 보거나 먹었던 것, 오히려 쉽게 접한 것이 하나의 특별한 재료가 되었다. 

 

익숙한 토마토에 즐거웠던 경험

오래오래 추억에 남았으면 좋겠다.